Alan Hansen은 스코틀랜드의 Partick Thistle에서 축구 경력을 시작했고 곧 1군에서 주전으로 자리를 잡았고 수비의 중심에서 뛰었습니다. 그의 능력은 곧 리버풀을 포함한 여러 영국 클럽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1971년 재판에서
Hansen은 1977년 110,000 파운드의 이적료로 리버풀과 계약했으며, Derby County와의 1부 리그 데뷔 후 리버풀에서의 첫 시즌 동안 18번 출전했지만 여기에는 FC Bruges와의 유럽 컵 결승전 출전이 포함되었습니다.
1978-79 시즌이 되어서야 Hansen은 Emlyn Hughes가 늑대로 떠난 후 리버풀 팀에서 정규 선발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Hansen은 리버풀이 리그 우승을 차지하면서 리그에서 올 시즌 16골만 실점한 시즌인 수비의 중심에서 단골이 되었습니다.
Hansen은 냉정하고 침착하며 침착한 것으로 유명했으며 훌륭한 ‘축구 두뇌’를 가졌습니다. 그는 또한 훌륭한 태클 선수였으며 롤듀오 많은 사람들이 리버풀에서 뛰었던 가장 숙련된 센터 하프로 간주되었습니다. 그가 공을 가지고 필드 위로 달려가 선수들을 쉽게 제치고 상대 수비수들을 공포에 떨게 하는 모습을 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니었습니다.
Alan Hansen은 리버풀에서 13년 동안 8번의 리그 우승과 3번의 유러피언 컵 우승을 도왔습니다. 그는 리버풀에서 총 620경기에 출전하여 14골을 기록했습니다.
리버풀 주장은 1985년 당시 감독인 Kenny Dalglish에 의해 Hansen에게 주어졌습니다. 그는 주장으로서의 첫 시즌에 클럽을 리그 우승과 FA 컵 더블로 이끌었고 팀을 또 다른 두 개의 리그 타이틀로 이끌었습니다.
여러 시즌 동안 Hansen을 괴롭혔던 심각한 무릎 부상으로 인해 출전이 제한되었고 마침내 1991년 경기에서 은퇴했지만 그는 항상 리버풀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자 진정한 리버풀의 전설로 기억될 것입니다.